경남교육청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성황..86개 대학 참여 2023-07-23 20:09:55

사진=제13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가 개최되었다(경상남도교육청 제공)


[윤 광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도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사에게 최신의 진학정보를 제공하고자 7월 22일(토)~23일(일)에 걸쳐 경상국립대학교(가좌 캠퍼스)에서 '제13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를 열었다.


'힘찬 새 출발, 함께하는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전국 86개 대학의 입학 관계자와 입학사정관, 진로전담 교사, 대학진학전문위원단이 참가했다. 또한, 진학을 앞둔 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참여해 다양한 진로 및 진학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박람회장은 일반대정보관, 전문대정보체험관, 학종소통관, 대입경청관, 선배만남관, 계열특강관, 학종상담관, 고입특강관, 고입상담관, 진로진학상담관, 상담협업관, 대학설명회관, 대학동아리공연관, 학과체험관 등 통 14개 관으로 구성됐다. 


70개 대학이 일반대정보관에서 개방형 상담 공간을 운영하고, 도내 9개 전문대학은 전문대정보체험관에서 다양한 주제로 흥미로운 진로체험과 진학 상담을 제공했다. 


학종소통관은 교사를 위한 학생부 위주 전형 연수와 학생 및 학부모 대상 국립대와 교육대 입학새정관, 현직 교사가 들려주는 학생부 종합 전형 대비 등 청중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공연이 열려 2024학년도 대입 전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했다. 


대입경청관은 서울 주요 대학의 제시문 면접 안내, 수능만점 비법 안내, 학교생활기록부 기반 확인 면접 분비, 학생부 위주 전형 준비를 위한 선택과목 활용 등 다양한 진학 주제로 현직 교사가 특강을 실시했다. 


상담협업관은 진학 상담 경험이 충부한 진학전문 교사들이 수시모집에 지원할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맞춤형 상담을, 대학설명회관에서는 48개 대학의 입학관계자들이 다양한 대입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연 고입특상관과 고입상담관은 중학생과 중학생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기회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참가 학생들을 위한 안전 대책을 마련했다. 14개 관에 방문하려는 학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시간대별로 사전에 신청받고, 접수 확인서를 가진 사람만 입장하도록 분산하였다. 




동아교육신문 윤 광수 기자 / donga707@daum.net